가- SELECT 나- UPDATE 다- INSERT 라- DELETE 마- CREATE
제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생산, 구매, 재고, 주문, 공급자와의 거래, 고객서비스 제공 등 주요 프로세스 관리를 돕는 여러 모듈로 구성된 통합 애플리케이션
가. 회귀 분석 나. 군집 분석 다. 감정 분석 라. 분류 분석
구글의 인터넷에 연결된 네스트는 날씨와 기온 정보 그리고 집주인의 평소 온도 설정 data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context를 인식해 자동으로 온도를 설정해 주며, 아마존의 dash라는 작은 장치는 wifi가 내장된 바코드 인식기로 상품에 인쇄된 바코드를 dash로 비추게되면 그 상품을 아마존 장바구니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나이키의 경우 애플과 제휴하여 스마트한 운동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자리 매김했다. 굳이 우리가 기계를 조작하지 않아도 모든 것이 사람을 위해 알아서 자동으로 돌아가는 세상이 이것이 보여줄 미래이다.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기 위한 솔루션
도입 단계 - ( ) 단계 - 확산 단계 - 최적화 단계
1사분위수 = 4, 3사분위수 = 12
공분산행렬 또는 상관계수 행렬을 사용해 모든 변수들을 가장 잘 설명하는 변수를 찾는 방법으로, 상관관계가 있는 변수들을 선형 결합에 의해 상관관계가 없는 새로운 변수를 만들고 분산을 극대화하는 변수로 축약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변수들은 변수들의 선형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리 정의된 기준이나 예시에 의해서가 아닌 레코드 자체가 가진 다른 레코드와의 유사성에 의해 그룹화되고 이질성에 의해 세분화 되는 것으로 데이터 마이닝이나 모델링의 준비 단계로서 사용되는 기법이다.
가) 초기 군집의 중심으로 k개의 객체를 임의로 선택한다. 나) 각 자료를 가장 가까운 군집 중심에 할당한다. 다) 각 군집 내의 자료들의 평균을 계산하여 군집의 중심을 갱신한다. 라) 군집 중심의 변화가 거의 없을 때까지 나)와 다)를 반복한다.
장바구니 / item 1 A,B,C 2 A,C 3 B,C 4 A,B 5 A,C,D
장바구니 / item 1 커피,빵 2 커피,계란,우유 3 계란,커피,빵,우유 4 계란,우유 5 커피,우유 6 커피,빵,계란 7 우유,빵
가) 시계열 모델 중 자기 자신의 과거 값을 사용하여 설명하는 모형 나) 백색 잡음의 현재 값과 자기 자신의 과거 값의 선형 가중합으로 이루어진 정상 확률 모형 다) 모형에 사용하는 시계열 자료의 시점에 따라 1차, 2차, ----, p차 등을 사용하나 정상 시계열 모형에서는 주로 1,2차를 사용함.
전사적으로 구축된 데이터웨어 하우스로부터 특정 주제, 부서 중심으로 구축된 소규모 단일 주제의 데이터웨어 하우스로 재무, 생산, 운영과 같이 특정 조직의 특정 업무 분야에 초점을 두고 있다.